바닐라 파우더 추천 까로망 바닐라 파우더 가격 및 적정량 레시피

커피를 좋아해서 드립 커피 머신, 커피 포트, 홀빈 원두, 그라인드 원두, 캡슐 커피 등 되는데로 돌아가면서 마시고 있다. 그러다 맛을 낸 라테들이 끌릴 때가 있는다. 친구에게서 바닐라 파우더를 구매해 보는 게 어떻겠냐는 추천을 받았고 구매해 봤다. 가장 많이들 사고 유명한 건 빅트레인의 바닐라 파우더 인데, 너무 양이 많아서 500g정도의 양의 바닐라 파우더를 구매했다. 까로망 바닐라 파우더이다.




까로망 바닐라 파우더


까로망 바닐라 파우더 가격 및 바닐라 라떼 레시피

  • 가격-최저가 4000원 대~5000원 (까로망 바닐라 치노 파우더 500g 기준)
  • 유통기한- 제조일로부터 18개월
  • 바닐라 라떼 레시피 - 파우더 40g, 우유 150ml, 얼음 10ea, 1샷(hot 라테는 얼음을 빼고 뜨거운 우유 200ml 를 타면 됩니다.)
  • 프라페-파우더 50g, 우유 100ml, 에스프레소 1shot, 얼음 10ea 를 블렌더로 블렌딩


내돈내산 후기

1000g 짜리 대용량은 부담스러웠는데, 500g 짜리로 사서 다행이었다. 유명한 빅트레인 바닐라 파우더는 먹어 보질 안아서 모르겠지만, 일반 카페에서 파는 바닐라 라떼와 비교했을 떼 약간 느끼한 느낌이 있다. 아주 미묘해서 잘모를정도. 너무 약간의 차이여서 내가 똥손이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다. 

빅트레인 바닐라 파우더도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우유 함유 되어있는지 아닌지가 기준 아닐 지 뇌피셜로 추측해본다. 정확한 거 아닙니다!!

왜 이런 소릴 했냐면 까로망 바닐라 파우더 성분에는 우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. 그래서 미약하게 나마 더 느끼한 맛이 나는게 우유 때문이 아닐까 싶어서 그렇다. 

다음에는 빅트레인 바닐라 라떼 파우더 말고 바닐라 빈 파우더 있는데 그거 한번 사보고 싶다. 하지만 500g 짜리도 다 먹기 힘든 양이다. 타 먹기 귀찮기도 하고 몇그람인 지 구분할 개량도구도 없어서 더 그런것 같다. 개량 스푼이나 하나 사던지 해야겠다.


결론

맛은 달달 하니 바닐라 라떼 사 먹는 맛나고 맛있어서 캡슐 커피 왕창 먹게 된다. 다만 요즘은 드립 커피에 빠져서 의도하지 않게 안 먹게 되는 중이다. 다시 캡슐 커피로 돌아가면 종종 타 먹을 듯 하다.  재구매 의사는 다 먹게 된다면 있다. 빅트레인은 궁금해서 도전해보고 싶고 까르망 바닐라 라테는 먹어봤는데 맛있으니까 둘 중 고민해볼 듯

  • 재구매의사 O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코스트코 원두 대용량 홀빈 추천 테라로사, 스타벅스 원두 비교

토익 응시료 지원 받자! 다양한 자격증(어학)도 지원<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(어학·자격시험 응시료 지원) >

오메가골드 하프씰 비린내 안나는 오메가3 제품 추천 리뷰